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베이프(BAPE)라는 브랜드에 대해 알아봅시다
    스트릿 패션 2019. 7. 7. 01:21

    안녕하세요? Serafim입니다.

    오늘은 베이프(BAPE)라는 브랜드에 대해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유명한 스트릿 브랜드를 거론한다면 꼭 빠지지 않는 브랜드 중 하나인 이 베이프라는 브랜드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예전에는 국내외 셀럽들이나 뮤지션들이 자주 애용했다면 최근에는 개성 있는 대중들, 유튜버나 BJ들도 종종 애용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브랜드는 대체 어떤 브랜드일까요?

    베이프(BAPE)의 로고 (출처 : Wikipedia)

    베이프는 1993년 일본의 DJ이자 프로듀서이기도 한 패션 디자이너 NIGO가 론칭한 패션 브랜드입니다. 이 브랜드는 BAPE로 주로 불리지만 'A Bathing Ape'라는 풀네임이 있습니다. 미국 스트릿 브랜드의 힙합, 펑크, 스케이트보드 문화를 일본의 하라주쿠 스타일인 듯하면서도 NIGO만의 스타일로 독특하게 녹여낸 베이프는 칸예 웨스트와 퍼렐 윌리엄스가 즐겨 찾는 브랜드 이기도 합니다. 국내에서는 래퍼 도끼와 지코 등도 방송에서 여러 번 착용함으로 베이프를 애용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여담으로 베이프의 모티브인 원숭이 캐릭터는 영화 '혹성탈출'을 보고 영감을 얻었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2011년 홍콩 대형 의류기업인 I.T에 회사가 매각되면서 현재는 중국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베이프의 샤크 패턴 티셔츠 (출처 : BAPE.COM)
    베이프의 카모플라주, 샤크 패턴 집업 후드 (출처 : BAPE.COM)

    저번에 소개해 드렸던 슈프림의 대표적인 상징이 박스 로고라면, 이 베이프의 상징은 카모플라주와 샤크 패턴입니다. 베이프는 일본에서 만든 브랜드지만 일본 현지는 물론 전 세계의 스트릿 패셔니스트들에게 꾸준히 많은 사랑을 받고 있고, 때문에 가격도 매우 비싼 편입니다. 하지만 항상 완판 될 만큼 많은 인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베이프는 꼼 데 가르송(COMME des GARCONS), 아디다스(Adidas), 챔피언(Champion), 푸마(Puma), 펩시(Pepsi), 하이네켄(Heineken), 최근에는 몽블랑(Montblanc) 등의 많은 브랜드들과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여 많은 마니아들에게 사랑받는 동시에 인지도까지 거머쥘 수 있었습니다.

    베이프와 몽블랑의 콜라보레이션 제품 (출처 : Montblanc/bape)

    베이프에는 여러 가지 라인이 있습니다.

     

    - A Bathing Ape

    일반적으로 대중들이 많이 알고 있는 대부분의 제품들이 이 라인이며 기본 라인업이자 베이프를 대표하는 라인입니다.

     

    - BAPESTA

    베이프의 신발 라인업입니다. 모자나 의류도 이 라인으로 나오는 경우가 있지만 보통 나이키의 '에어 포스' 제품을 패러디한 제품이 유명합니다.

     

    - BAPEX

    고급 시계 브랜드인 로렉스(ROLEX)를 오마주한 시계를 주력으로 하고 있는 라인업입니다.

     

    - Baby Milo

    베이프 브랜드 중 그나마 저가용 라인업입니다. baby milo라는 캐릭터가 상징이고 여러 애니메이션과 컬래버레이션을 하여 아이들도 좋아할 수 있는 브랜드입니다. 실제로 아동복도 발매하고 있습니다.

     

    - AAPE By A Bathing Ape

    베이프의 세컨드 라인업입니다. 베이프 라인보다 베이프의 오리지널리티가 잘 보이지 않는, 좀 더 자유로운 디자인이 발매되고 있습니다.

     

    - Mr. Bathing Ape

    남성 정장 등의 포멀 한 느낌의 제품이 이 라인으로 발매됩니다.

    베이프 19F/W 제품 룩북 (출처 : BAPE.COM)

    베이프는 우리나라에서 공식적으로 청담동에 단 하나의 매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품 희소성이 높기 때문에 원래 비싼 제품을 더욱 비싼 가격을 주고 구입해야 하는 안타까움이 있습니다만 일본에 여행을 다녀오시는 분들에게 부탁을 하거나 개인 매물을 구입하시면 조금 더 낮은 가격으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